이번 포스팅은 비문증 원인 치료방법 예방법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문증은 안구 형태를 유지하는 유리체에 부유물이 생겨 발생하는 안구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이런 안구 질환은 TV나 휴대폰에 장시간 눈이 노출되어서 생기거나, 라섹이나 백내장 수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이 부분 참조하셔서 비문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구 관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비문증
: 비문증 원인 치료방법 예방법 대한 설명 드리기 전에 비문증에 대해서 먼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문증은 우리 눈과 관련된 질병으로 망막에 상이 맺힐 때 그림자가 생기는 현상을 말합니다. 안구에 부유물이나 혼탁이 생겨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각막을 통과하는 빛을 제대로 전달을 못하게 되는 현상입니다.
비문증을 날파리증이라고도 말하는데 그 이유는 비문증이 발생하게 되면 검은색 또는 투명한 이물질이 눈앞에 떠다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발생하면 시력을 방해하기 때문에 정말 답답한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비문증이 발생하는 시기는 나이가 많은 분일 수도록 생길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보통 40대 이후에 생긴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전자파 노출이 많아지고 라섹이나 라식 등의 시력 교정으로 인해 비문증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백내장 수술 이후에도 비문증이 생긴 분들도 있다고 하니 백내장 수술 하시는 분들은 안과 전문의와 이 부분에 대해서도 상담하실 때 한번 문의를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비문증 원인
: 그럼 비문증 원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문증 증상은 안구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 유리체와 관련이 있습니다.
유리체는 탁구공 정도의 크기로 동그랗게 생겼는데 수정체와 망막 사이의 공간을 채우고 있는 젤리 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원래는 투명한 상태인데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해 혼탁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혼탁과 더불어 유리체에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이런 혼탁 및 주름으로 인해 부유물이 형성되어 비문증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근시가 심한 분들에 게고 비문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안구 노화 증상은 TV나 휴대폰 등 전자파에 눈이 장시간 노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라섹 및 백내장 수술과 같은 눈의 수술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포도막염, 고혈압 망막증, 망막 정맥 폐쇄, 당뇨망막병증 등으로 인해 비문증이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해당 증상을 경험하신 분들이라면 꼭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비문증 원인
- 유리체 발생하는 혼탁 및 주름으로 인해 부유물 형성
- 안구 노화 증상은 TV나 휴대폰 등 전자파에 눈이 장시간 노출로 인해 발생
- 라섹 및 백내장 수술과 같은 눈의 수술로 인해 발생
- 포도막염, 고혈압 망막증, 망막 정맥 폐쇄, 당뇨망막병증 등으로 인해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