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피부에 좋은 음식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피부를 유지하는 것은 하루 아침에 이뤄지는 게 아니라고 합니다. 즉 꾸준히 자신이 먹는 음식과 자는 시간 모두 좋은 피부를 만드는데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중에 피부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는 석류, 복숭아, 사과 등이 있다고 합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 석류 / 복숭아
: 피부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바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관리는 외모 관리와 비슷하게 같이 가는 맥락입니다.
아무리 옷을 못 입어도 피부와 헤어스타일만 좋으면 사람들이 좋게 보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그게 바로 외모라는 관점이고 옷은 스타일로 보기 때문입니다.
이런 외모 관리는 사회생활하면서 중요한 사항은 아니지만 그래도 마이너스까지는 안 받고 싶어하는 사람의 심리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 관리를 함으로써 여드름이나 트러블에서도 자유로워지기 때문에 저는 꼭 필요한 사항이라고 생각됩니다.
즉, 피부 관리는 생활 습관이 바탕이 되어야만 관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생활 습관 중에 하나는 식습관, 즉 피부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에 좋음 음식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는 석류입니다. 석류에는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함유되어 주름 예방과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석류는 여성의 과일이라 불릴 만큼 여성들의 노화 예방과 피부미용에 도움을 많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서류는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투명하고 생기 있게 도와주며 석류에 함유된 AHA 성분은 자극 없이 피부 각질을 녹여주어 거칠고 칙칙한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해 준다고 하니 참조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복숭아도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복숭아에 대해서 간단하게 먼저 말씀드리면복숭아는 식이섬유와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 장을 부드럽게 하여 변비에 좋으며, 대장암을 예방에 좋습니다.
더불어 항산화 성분을 가진 비타민C 함유로 노화방지와 암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과 유기산 성분은 혈액순화 촉진과 피로 해소, 해독작용, 면역기능 강화, 피부 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복숭아를 많이 먹으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주며 콜라겐의 형성을 도와 주름이나 미백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부드러워지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사과 / 감
: 피부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는 사과입니다. 사과가 피부에 좋다는 것은 너무 많이 들으셨을 겁니다. 그 배경으로는 사과에는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C가 풍부하여 거칠어진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게 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사과 성분 중 ‘펙틴’은 변비를 막아주어 변비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는데 좋으며, 대장암 예방, 체질 대사를 개선해 혈중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낮추어 주어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피부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감도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감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여 각질 생성을 예방하며 건조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잎차에는 비타민 함유량이 레몬의 20배로 많아 피부색을 좋게 하고, 피부를 투명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곶감에는 콜라겐을 생성하는 역할을 해 피부 탄력 좋다고 하니 참조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 루꼴라 효능 부작용 정리
▶ 염증에 좋은 음식 TOP 6
▶ 뇌에 좋은 음식
▶ 갑상선에 좋은 음식 7가지
▶ 키위 효능 부작용
▶ 막걸리 효능 부작용
▶ 굴 효능과 부작용
▶ 비오틴 효능 부작용
▶ 공진단 효능 부작용
▶ 관절보궁 가격 효능 부작용 후기
▶ 쑥 효능 부작용
▶ 홍삼 효능 부작용
▶ 호박잎 효능 부작용
포도 / 알로에
: 피부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는 포도입니다. 포도는 포도주를 만드는데 주성분으로 사용이 되는데 이 포도주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고, 피부의 각질 제거와 피부미백에 효고가 있다고 합니다.
포도껍질에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를 윤택하게 해 주며 포도주는 알코올 발효과정에서 포도씨와 포도껍질의 좋은 성분들이 녹아 나와 더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하니 참조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알로에도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알로에는 CF 광고에서도 여러번 나올 정도로 피부에 좋다고 얘기하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알로에를 가지고 화장품이나 수분 크림도 만드는 것도 본 적이 있는 거 같습니다.
이 알로에는 알로에는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의 회복에 좋으며, 여름철 피부 자극과 기타 손상을 입은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피부에 보습을 부여하고, 미백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알로에는 피부의 세포 재생, 알레르기 반응 억제, 노화억제, 항암효과까지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하니 참조 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오이 / 파프리카
: 피부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는 오이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오이를 팩으로 하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지금이야 팩이 보편화되어서 나오고 가격도 저렴하지만 옛날에는 오이를 팩으로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오이는 자외선에 노출되어 그을린 피부나, 트러블이 생긴 피부에 오이를 활용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오이는 비타민C 함유로 피부미백에 좋으며 피부를 깨끗하게 해 주며 콜라겐 성분 함유로 윤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파프리카 또한 피부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파프리카는 색상에 따라 효능의 장점이 조금씩 다르다고 하니, 빨강, 노랑, 주황, 초록색 파프리카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파프리카에 함유된 비타민 성분은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파프리카의 비타민C의 함량이 토마토의 5배, 레몬의 2배이니 정말 높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비타민A, 카로틴, 섬유소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 및 피부 보습에 좋습니다. 파프리카엔 칼슘과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성장기 어린이나, 어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참조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피부에 좋은 음식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이런 사소한 습관이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설명에 앞서 해당 블로그 글은 일반인 작성한 글이기 때문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 글은 참조만 하시고 의학 관련 내용은 전문의 상담을 통해사 알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