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당일여행 추천 장소 BEST 3

 안녕하세요, 숙소를 잡는 여행이 아닌 당일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경기도 당일여행 추천 장소 BEST 3 대해서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숙소 비용도 아끼고, 시간도 효율적으로 이용하면서 좋은 추억도 남길 수 있는 당일치기 하기 좋은 장소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일여행 당일치기 여행 장단점

:  숙소를 잡는 것은 일단 알아볼게 많습니다. 왜냐하면 인원수도 체크해야 되고, 수영장 사용 가능 여부, 체크인 및 체크 아웃시간도 알아야 합니다. 물론 비용도 많이 듭니다. 

 이런 것을 다 해소하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당일여행입니다. 보통 당일치기 한다라고 얘기하는데 당일치기로 여행을 간다는 의미는 숙소에서 머물지 않고 그날 갔다가 그날 집으로 돌아오는 여행을 말합니다.

1) 당일여행 당일치기 여행 장점

: 일단 이렇게 당일치기 여행을 하게 되면 숙소 비용이 줄어 들게 됩니다. 그리고 숙소에서 준비하고 짐 정리하는 시간이 절약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숙소 비용은 여행을 가는 부담을 줄게 하는 중요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숙소를 알아보는 과정, 숙소를 들렸다가 관광을 하고 싶어 하는 장소까지 가는 우회 거리로 인한 시간 손실이 없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2) 당일여행 당일치기 여행 단점

: 하지만 당일, 즉 하루 동안 여행을 해야 한다는 것이 누군가에게는 피로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을 가면 꼭 숙소에 머물면서 저녁에 밤을 새우면서 담소도 나누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당일치기는 그런 것을 할 수 없는 게 단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당일여행은 단점보다 장점이 많기 때문에 강력하게 추천하는 1인입니다. 그래서 제가 경기도 당일여행 추천 TOP 3를 준비하였습니다. 서울이나 경기도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경기도 당일여행 추천 장소 BEST 3 – 화담숲

: 그럼 제가 준비한 경기도 당일여행 추천 장소 BEST 3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엄선한 경기도 당일여행 추천 장소는 화담숲, 물의 정원 그리고 포천 아트밸리입니다. 하나하나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담숲
화담숲-출처-화담숲-홈페이지

: 경기도 당일여행 추천 장소 중에 하나인 화담숲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담숲은 경기도 광주에 위치해 있습니다. 거리로는 자차로 서울에서 40분정도 거리입니다. 

 화담숲은 생태수목원으로써 LG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약 5만 평의 대지에 4천3백 여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 식물을 17개의 테마원으로 조성한 곳입니다.

 화담숲의 화담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우리 숲의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였고 자연을 사랑하는 누구나 편히 찾을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생태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가족단위의 관람객들이 많이 찾으면 편안히 자연을 감상하여 힐링할 수 있도록 5km의 숲 속 산책길 전구간을 경사가 완만한 데크길로 조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주요 테마원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이끼원’을 비롯해 1,000여 그루의 하얀 자작나무가 펼쳐진 ‘자작나무 숲/소망 돌탑’, 명품 분재 250점을 전시하고 있는 ‘분재원’ 등이 있으니 꼭 체험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화담숲은 생물종 복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립공원 관리공단과 함께 국내에 자생하는 멸종 위기종인 반딧불이, 원앙이 등의 생태복원을 위한 서식환경을 연구 조성하고 있습니다.

>> 화담숲 홈페이지 바로 가기 <<

 

물의 정원

물의-정원
물의-정원-출처-남양주-물의정원-정보제공사이트

: 경기도 당일여행 추천 장소 중에 하나인 물의 정원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물의 정원 운영시간은 연중무휴로 입장료는 무료인 게 매력적인 포인트입니다. 

 물의 정원은 남양주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써, 국토교통부가 2012년 한강 살리기 사업으로 조성한 광대한 면적의 수변생태공원으로 조성되었다고 합니다.

 인근에 사는 주민들에게 물의 정원은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따라 조깅을 즐기고 라이딩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동네 공원이지만, 외부인들에게는 일부러 시간 내서 데이트하러 오는 관광지입니다. 

 물의 정원은 자연과 소통하여 몸과 마음을 정화하고 치유하는 자연친화적 휴식공간입니다. 물의 정원 상징교인 뱃나들이교를 건너면 강변 산책로변으로 대단지 초화 단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 물의 정원 관련 홈페이지 바로 가기 <<

 

포천 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출처-포천아트밸리-정보제공-사이트

: 경기도 당일여행 추천 장소 중에 하나인 포천 아트밸리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천아트밸리 운영일은 휴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라고 하니 참조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포천 아트밸리는 그림 같은 에메랄드빛 호수, 그 위를 병풍처럼 깎아지른 화강암 절벽이 일품입니다. 

 자연 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예술공간인 포천아트밸리는 1990년대까지는 아무도 찾지 않는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되었던 곳이었는데 지금은 연인원 40만 명이 찾는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힐링의 명소로 완전히 탈바꿈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2014년부터는 밤하늘에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천문과학관이 개관되어 아이들에게는 체험교육의 명소로, 연인들에게는 데이트 코스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행사는 제한적인 수 있는 점 참조 부탁 드립니다.

참고로 포천 아트밸리 입장료가 있는데 연령별로 상이합니다. 성인 5,000원, 청소년, 군인 3,000원, 초등생 1,500원입니다.

>> 포천 아트밸리 관련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이상입니다.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당일 여행 추천 장소 BEST 3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당일 여행의 매력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아셨으면 합니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 확진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당일 여행하실 때에는 꼭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꼭 방문하시기 전에 해당 장소에 연락을 해보시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