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업이란 뜻 파업 차이점 정리

 이번에 공유드릴 내용은 태업이란 뜻 파업 차이점 정리한 내용을 기반으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뉴스나 사회적인 이슈로 파업과 태업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텐데 둘 다 사용자에게는 안 좋은 행위지만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업이란 뜻

worker
worker

: 먼저 태업이란 어떤 것이고 태업 뜻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태업이란 표면적으로는 작업을 하지만 집단적으로 작업능률을 저하시켜 사용자에게 손해를 주는 행위를 말한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노동자들이 겉으로는 일을 하고 있지만 실제로 할당 받은 일을 제대로 하지 않아 소비자들에 피해를 주는 것입니다. 즉 고의적으로 일의 효율을 떨어뜨리는 행위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일시적으로 일을 하지 않는 파업과는 다르게 고의적인 행동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사용자의 피해가 커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파업의 경우에는 교섭이라는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지만 태업은 일을 하는 노동자를 푸시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더 머리가 아픈 문제라고 판단이 됩니다.

 또한 태업을 다른 방식으로 수행하는 것이 있는데 그건 바로  안전규정 등을 필요 이상으로 준수하거나 필요 이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기업 운영의 능률을 떨어뜨리는 활동이라고 합니다. 

 

 

태업 파업 차이점

 

: 그럼 태업과 파업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업은 작업을 일시적으로 중단한 상태이며 해당 파업은 조합과 회사와의 협상이 결렬이 되었을 때 주로 발생하는 집단 행위입니다. 

 하지만 태업의 경우에는 표면적으로는 작업이나 일을 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작업을 하지 않거나 효율적으로 일을 하지 않는 행위를 말합니다.

– 태업 파업 차이점 분석

 

구분 정의 특징
태업 표면적으로 작업하지만, 실제로는 제대로 작업하지 않는 상태 사용자의 지휘 명령을 그대로 따르지 않음
파업 작업을 일시적으로 중단한 상태 사용자의 지휘 명령에서 완전히 벗어남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태업이란 뜻 파업 차이점 정리한 내용을 기반으로 공유를 드렸습니다. 태업이든 파업이든 사용자와 노동자 그리고 넓게 보면 소비자까지 생각하여 원만한 협의를 통해서 효율적으로 일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봅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즉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